번아웃_소진_우울증_마음이 편한 선택을 하세요

최종 수정일: 5월 18일

안녕하세요. 64센터 심리상담소 입니다.^^


요즘은 갑작스럽게 번아웃이 되거나, 서서히 소진되는 자신을 모르다가 어느순간 터져버려 강한 우울감과 허무함을 느끼시는 분들이 참 많아요. ​

게다가 어쩔 수 없이, 자신이 하고 싶지 않은 일을 해야 할 때... 해야만 하는 상황이 올 때... 이런 경우 이런 박탈감, 상실감, 우울감, 허무함이 강해진답니다.


선택 할 수 있다면, 마음편한 선택을 하세요. 그리고 그런 선택을 한다고 마음 먹을 때, 내 마음속에서 저항하는 그 흐름도 한번 느껴보세요. ​ 그리고 스스로에게 질문해주세요.

나는 왜 그러면 안된다고 생각하지? 하지만 어쩔 수 없잖아. 그럼 이렇게 저렇게 될 테니까.

그럼 또 질문해보세요.

그럼 난 왜 이렇게 저렇게 되는 걸 두려워하는 걸까?

그렇게 끊없이 질문하다보면... 스스로가 무서워하는 것이 뭔지, 그리고 그 무서워하는 것의 반대로 내가 원하다 못해 집착하게 되는 것은 뭔지가 나올 거예요. ​ 그럼 또 스스로에게 인정해주세요.

아, 나는 이걸 너무 간절히 바랬구나. 그게 없으면 절대 안된다고 생각할정도로 원함을 넘어 집착했구나. 그럴 수 있다. 충분히 그럴만하다.

이렇게 인정해주세요. 그리고 놓아서 흘려보내 주세요.

​ 괜찮다. 없어도 괜찮다. 그럼에도 내가 원하고 집착하게 된다면 그조차 괜찮다.

하지만 그렇기에 그것을 원해야 한다거나, 해야한다거나 스스로의 마음을 설득하거나, 강요하지는 마세요. 그저 자연스럽게 그것이 지나가고, 또 다시 내가 원하는 것을 향해 나갈 때 즐거워지는 때가 올 때까지 멈춰서 기다리세요.


멈추는 과정에서 더 좋은 것을 보게 됩니다. ​ 어차피 여러분은 모두 잘 될 운명이고, 세계는 그렇게 창조했으니 저를 믿고, 스스로를 믿고, 세상을 믿어보세요. ​ 그럼 오늘도 모두가 편안한 마음의 선택을 하시길 바라며, 포스팅 마칠게요~^^ 언제든지 혼자서 너무 힘드실 때는, 편하게 찾아주세요^^ ​ 마음의 부담 없는, 편안하고 행복한 상담을 함께합니다.


<64센터 심리상담소>
저희 심리상담소는 상담사실 보호를 위하여 
따로 간판을 내걸지 않고 있습니다~ 
언제든 64센터로 들어오시면, 
가장 안쪽에 전용 방음실이 있으니 마음놓고 예약해주세요~
★상담비: 내담자와 협의 후 결정합니다★
전국전화상담/카톡상담/메일상담/대면상담

오시는길 1. 구로구 항동 푸른 수목원 앞 육교 건너서 도보로 20m 지점에 있습니다. 2. 차량으로 오실 경우에는, 엠프라자 지하 1,2층 주차장 사용 가능합니다. 3. 하버라인 버스정류장에서 도보로 2분 이내입니다. 4. 1호선 오류역, 온수역/ 7호선 천왕역 근처입니다.


<전화/문자 예약> ☎ 64센터 전화/문자: 010-2474-1929 ☎ 64센터 대표전화:02-2614-6464

<오픈 카톡 주소> 64센터_심리상담: https://open.kakao.com/o/swpKAg7c


조회 5회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