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을 바라보고 흘려보내세요.

최종 수정일: 5월 10일


안녕하세요. 64센터 심리상담소입니다.^^


영성상담이나 참나상담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이들 계세요^^ 그게 뭐지? 뭔가 종교적인 걸까 생각하시기도 하시구요.


하지만 영성, 참나 상담의 경우, 진짜 나에 대해서 알아가는 상담입니다. 그게 다예요!

그 과정에서 종교를 가지신 분들은 종교적인 색채를 띨 수 있겠죠?^^ 예를 들면, 아래는 감정을 흘려보내는 방법을 몰라 스스로 힘들어하던 내담자에 관한 참나상담입니다.


감정이 떠오르면 사람들은 참 다양한 반응을 보입니다. 감정을 참기도 하고, 감정을 행동으로 풀어내기도 하죠. ​ 물론 여러분이 지금 당장 스스로, 어떤 감정을 참는 게 편하다면 그것이 옳습니다. 지금 스스로가 어떤 감정으로 인해 행동하고자 한다면 그것도 옳습니다. 그로 인해 성공해도 옳고, 그로 인해 실수해도 옳습니다. 모든것이 여러분에게 행복한 무언가를 가져오기 위한 가장 최적의 길입니다. 하지만 진정으로 스스로가 원하는 것을 선택하고, 진정으로 스스로가 원하는 것이 주어지게 하고자 하는 가장 짧고, 단순하고, 쉬운 방법은 하나일 것입니다.

그저 감정이 올라오면 "그렇구나" 인정하라. 수용하세요. "그럴만하다. 그럴만한 이유가 있겠지" 인정해주고, 수용해주세요. 다만 분석하지 말고, 흘려보내주세요.

다시금 돌아오는 길에서는, 진정으로 여러분의 영혼이 바라고, 가고자 하는 주제일 것입니다.


언제든지 감정적인 어려움으로 인한 심리상담을 환영합니다.

저희 64센터에서는 내담자와 협의 후 상담료를 정하여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상담을 필요할 때마다, 언제든지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시작했어요. 그럼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조회 5회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