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마음에서 감정을 보기


안녕하세요. 64센터입니다.😌


마음에서 감정을 보는 것은 언제나 가장 중요한 1단계로 필요한 작업일 거예요.

그럼에도 많은 사람들이 마음을 본다는 것이 어떤 건지 잘 모르겠다고 하셔요.


혹은 마음을 보는게 무슨 의미가 있느냐? 라는 질문도 많이들 하시죠.😊


하지만 이제 많은 과학자들도 연구를 하고 있지만, 이전부터 오랜 시간 나타난 많은 문헌과 성인들은 이런 말을 하셨어요.


" 세상은 당신의 마음이 나타낸 또 하나의 현실이다"

" 당신이 마음에 그리는 것이 현실에 나타난다"


우리가 세상에 태어나면서 보는 많은 것들에는 부모님의 감정이 가장 큰 영향을 끼칠 거예요.

그러면서 우리도 무의식에 그러한 감정 패턴과 파동을 넣어놓고 살아갑니다.


그러다 우리가 세상에서 어느정도 그릇이 커지면, 그런 감정들을 볼 수 있는 경험들을 하게 되죠.


따돌림, 부모님의 이혼, 가정불화 속에서 나타나는 여러가지 상황과 감정들... 대인관계 속에서 나타나는 여러 문제와 그에 따른 감정들...


하지만 우리는 또다시 문제 해결에 집중하거나, 평가판단에 집중하며 정말 봐야하는 감정에는 소홀해지게 되죠.


그 감정들은 또다시 무의식 차원에 쌓이면서 이자를 붙여가구요. 아이러니한 현실일거예요.


언제나 속상하고 불편하고 화가난다면 내 마음을 보고, 이 응어리들을 함께 풀어줘야 한다는 것.


여러분 혼자서도 볼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 심리상담입니다. 함께 상담 속에서 어떤 식으로 감정을 인정해주는지, 봐주는 것인지... 상담 선생님이었다면 이때 어떤 질문과 말을 해주셨을까? 하구요.😌


언제나 편안하게 64센터로 연락주세요.

☎ 010-2474-1929

전화상담이 많으면 연락이 힘드니, 문자/카톡 부탁드릴께요😊


조회수 8회댓글 0개
게시물: Blog2_Post
bottom of page